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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NDC] FGT 얼굴 분석 프레임워크 개발 사례

Upload date
2021/06/09
Tag
딥러닝
FGT
NDC
Editor
머신러닝파트_권승진
Editor is
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 머신러닝파트에서 머신러닝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으며, 주로 컴퓨터 비전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 9년 차 게임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, NDC18에서 언리얼 엔진 모바일 게임 최적화에 대해 발표한 바 있습니다. AI 엔지니어로는 2년 차이고 배워가는 단계지만, 저희가 만드는 AI 프로젝트 고도화 사례를 소개하고자 발표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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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션설명

FGT는 게임 개발에서 유저의 반응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꼭 필요한 테스트입니다. 우리는 사전 동의를 얻은 후, FGT를 진행하는 동안 테스트 참가자의 얼굴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프레임 워크를 개발하였습니다. 참가자의 얼굴에 드러나는 감정의 변화, 화면 응시 여부 등을 딥러닝으로 자동으로 알 수 있게 해주는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던 경험을 공유하려고 합니다. 이 사례가 딥러닝 모델을 이용한 프로젝트를 고도화시키는 부분에서 고민이 있으신 분들께 하나의 참고 사례가 되길 희망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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